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지방자치
홍기원, 평택갑 국회의원 출마 기자회견“국정 경험 살려 평택 발전시킬 터”

현 청와대 국가안보실 정책자문위원인 더불어민주당 평택갑 홍기원 예비후보가 1월 3일 평택시의회 3층 대회의실에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회견에는 문재인 정부 국토교통부 차관을 지낸 더불어민주당 인천시 남동갑 국회의원 맹성규 의원이 참석해 축하했고, 지역 각계인사 200여명 참석, 지역인물 교체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홍기원 예비후보는 27년간 공정거래위원회, 재정경제원, 외교부, 인천광역시 등에서 근무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정책을 다룬 경제·외교전문가로 그 경험을 살려 일자리와 경제, 교육, 환경, 문화가 균형있게 발전하는 평택 만들기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홍 후보는 공약으로 출향인사와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신도시 혁신 전략위원회 구성, 평택 기업들의 지역사회 교육 문화 복지 공헌활동 강화 전략추진, 평택 고교 평준화 단계적 추진, 국제경험을 바탕으로 평택교육의 국제 홈스테이 네트워크 구축, 반환 알파탄약고 문화예술 특화공원 조성, 1박 2일 평택역사문화관광벨트 조성 등 갈 곳, 볼 곳 많은 평택 만들기 등의 공약을 제시했다.

홍 후보는 거리에서 만나는 많은 시민들로부터 “젊고, 참신하고, 능력 있는 후보가 나와서 기대된다. 이번에야말로 5선 야당 후보에 맞설 수 있는 제대로 된 민주당 후보가 나왔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며 “기필코 평택갑 자유한국당 12년 독주를 깨고 평택 도약에 새로운 날개를 달겠다”고 다짐했다.

영어, 중국어 등 3개 국어에 능통한 홍기원 예비후보는 송신초, 효명중·고를 거쳐 고려대 경제학과, 미국 워싱턴대학교 대학원 경제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제35 행정고시 재경직에 합격 공정거래위원회, 재정경제원 사무관을 지냈으며, 외교부 FTA 무역규범 과장, 주 중국대사관 참사관, 중국 대외경제무역대학 방문학자, 인천광역시 국제관계대사, 터키 이스탄불 총영사 등을 지냈고, 현재 청와대 국가안보실 정책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신동회 기자  ptsnews@naver.com

<저작권자 © 평택시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