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지방자치
서부복지타운 및 서부실내체육관 기공식복지·문화·체육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

평택시는 3월 29일 정장선 시장, 권영화 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입주 시설단체,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부복지타운 및 서부실내체육관의 기공식을 가졌다.

2021년 4월 준공을 목표로 안중읍 학현리 495번지 일원에 국비 228억을 포함하여 총사업비 595억원을 들여 부지면적 4만2,115㎡, 지하1층, 지상4층 복지센터와 지상2층의 실내체육관이 연면적 1만5,791㎡의 규모로 건립된다.

시는 인구 50만 시대에 맞춰 복지·문화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서부지역에 시민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복지·체육시설 건립으로 지역균형 발전과 더불어 인근 안중레포츠 공원과 함께 서부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예정이다.

양질의 복지·문화서비스 제공은 물론 지역 주민들이 머물고, 쉴 수 있는 공간이 될 복지센터의 주요 시설은 아동·청소년을 위한 드림스타트와 아이맘까페, 어르신의 여가활동을 위한 노인복지관 및 노인대학, 여성과 다문화가족의 자립을 지원하는 여성회관 및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이 입주하고 공동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실, 다목적 강당, 체력단련실, 식당 등 다양한 편의시설로 구성했다.

서부실내체육관의 주요 시설로는 지상 1층에 선수대기실, 무대, 경기장, 대기실, 사무실 등이 조성되며, 지상 2층에는 장애인석을 포함한 관람석과 매점이 들어선다.

정장선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복지타운과 실내체육관이 건립되면 양질의 복지·문화·체육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여 시민의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건립공사를 맡은 시공업체와 건설사업 관리자에게도 “공사기간 중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공사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신형주 기자  ptsnews@naver.com

<저작권자 © 평택시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