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지방자치
평택지제역에서 강남까지 광역버스로 출퇴근 가능해진다평택지제역↔강남역 신규노선 광역버스 노선위원회 가결

홍기원 의원 “평택시민 교통편의 증대 및 출‧퇴근 시간 단축, 운행개시까지 차질 없도록 지속 협의”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에서 서울 강남역으로 향하는 광역버스 노선이 개통된다.

더불어민주당 홍기원 의원(국토교통위원, 평택시 갑)은 지난 11월 1일 국토부 대도시광역교통위원회(이하 대광위) 광역버스 노선위원회 심의결과 평택지제역에서 서울 강남역까지 향하는 광역버스 신규노선 신설이 가결됐다고 밝혔다.

이번 노선위원회 심의는 대광위에 제출된 17개 신설노선 가운데 3개 노선만 선정됐을 정도로 경쟁이 치열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지역에는 서울을 통행하는 광역버스가 없어 시민 불편이 증대되어 선제적인 광역교통 대책이 필요한 실정이었다.

이에 홍기원 의원은 광역버스 노선위원회 가결 전까지 대광위와 수 차례 면담을 통해 신규노선의 타당성과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피력하며 노선 신설을 위해 노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노선위원회에서 가결된 평택지제역 고덕국제신도시↔강남역 간 신규노선은 사업자 입찰 공고, 광역버스 노선 신설 사업자 평가위원회, 협상대상자 선정 등의 절차를 거치게 되며 내년(2023년) 상반기쯤에는 운행이 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홍기원 의원은 “ 신규노선이 개시되면 평택 고덕과 서울 간 이동시민의 대중교통 편의를 제공하고 출‧퇴근 시간 단축과 이동 시민의 불편이 크게 해소되게 될 것”이라며, “운행개시까지 차질 없도록 관계기관과 지속 협의하겠다”고 전했다.

신형주 기자  ptsnews@naver.com

<저작권자 © 평택시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