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지방자치
홍기원 의원, 교육부 특별교부금 14억7,400만원 확보송탄중 노후 건물 외벽 교체 및 송탄고 옥상방수 및 포장 사업

홍기원 국회의원(평택시 갑,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은 2월 26일, 2021년 교육부 상반기 특별교부금으로 14억 7,4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된 교육부 특별교부금은 송탄중 교사동 및 체육관 외벽교체 사업비 12억 2,100만원과 송탄고 옥상방수 및 포장 사업비 2억 5,300만원이다.

1994년과 1999년 설립된 송탄중학교와 송탄고등학교는 지은지 20년이 다 되어가 시설 개선의 필요성이 시급한 학교이다. 특히, 송탄중학교의 경우 건물 외벽 곳곳에 균열이 발생하여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이 우려되고 있었으며, 본관 교사동과 후관 교사동의 연결통로 외벽은 드라이비트 마감재로 시공되어 파손 등의 변질로 외관상 좋지 않을 뿐 아니라 화재에 매우 취약했다. 이번 교육부 특별교부금 확보로 그동안 문제점으로 지적된 낙후 시설로 인한 교육 저하와 안전 문제를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홍기원 의원은 그동안 교육부에 평택지역 학교 교육환경개선 문제와 학교 부지 문제의 당위성을 지속해서 건의한 바 있다.

홍기원 의원은 “이번에 지원된 특별교부금으로 송탄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사업들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학업에 정진해 나갈 수 있도록 꼼꼼히 챙겨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준수 기자  ptsnews@naver.com

<저작권자 © 평택시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